아웃소싱OutSourcing
아웃소싱(OutSourcing)이란 기업의 여러가지 경영환경과 업무 가운데
일부 프로세스를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
외부의 경영자원 즉, 아웃소싱 전문 기관을 활용하여 처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업의 비효율, 고비용 부문과 주변 업무를 기획에서 운영까지 해당분야에서 뛰어난 전문 기업에 맡김으로써
기업의 가장 전략적 업무와 핵심역량에 내부 경영 자원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경영개선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 비용절감을 위해 중요치 않은 부분을 아웃소싱 |
---|---|
분사형 아웃소싱 | 기업의 전문성을 보유한 일정기술, 역량 등을 분사화 하여 비즈니스화 |
네트워크형 아웃소싱 | 핵심역량 이외의 모든 기능을 아웃소싱 하고 공급사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시너지효과를 제고 |
사무 | 일반사무, 문서수발, 우편실, 통/번역 |
---|---|
인사/인재 | 인재공급, 인재파견, 인사관리, 퇴직자 관리, 인사제도 책정, 급여정산, 4대보험 관리 등 |
판매/유통 | 판매, 캐셔(Casher), 재고관리, 매장운영 등 |
콜센타 | 전화상담, CS, 전화교환 서비스, 고객관리, 상품홍보 등 |
생산/물류 | 생산, 제조, 포장, 입/출고 관리, 배송, 재고실사 대행 등 |
안전 | 경비, 보안, 시설관리 |
위생 | 청소, 폐기물 수거 등 |